에너지경제닷컴

순천시, 3114온누리콜센터 시민 만족도 '최고' 기록

고객만족도 평가 90.9% 달성

이정진 | 기사입력 2024/12/03 [14:12]

순천시, 3114온누리콜센터 시민 만족도 '최고' 기록

고객만족도 평가 90.9% 달성
이정진 | 입력 : 2024/12/03 [14:12]

▲ 순천시청    


[에너지경제닷컴=이정진 기자] 전남 순천시는 올 하반기 실시한 순천시3114온누리콜센터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종합 만족도 90.9%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.

 

시는 지난 8월부터 11월 중 콜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, 표본 431명 중 200명이 응답한 결과에서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. 이는 지난 2023년 평가에 비해 0.3% 포인트 상승한 수치다.

 

특히 친절도, 신속도, 상담능력, 고객 만족도 질문의 총 4개 문항에서 모두 90.5% 이상의 평가를 받아 콜센터 이용 시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.

 

순천시3114온누리콜센터는 지난 9월 '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'을 받으며 서비스 체계가 국제기준의 요구사항과 규제사항을 충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음을 증명한 바 있다.

 

또한, '홀몸 어르신 말벗 서비스(안부콜)'을 월 2회 운영해 취약계층의 건강상태, 생활의 어려움 등을 살피고 대상자와 공감할 수 있는 말벗 서비스 제공해 정서적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.

 

시 관계자는 "콜센터 연결시 상당한 시간이 소요돼 불편했다는 의견 등에 따라 상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"고 말했다.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이동
메인사진
전남도교육청, 전국 시도교육청 평가 '최우수'
  • 썸네일
  • 썸네일
  • 썸네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