에너지경제닷컴

꿀잼도시 광주, 알찬 축제관광 'G-페스타 광주' 성료

가을 축제 통합브랜딩해 체류형 관광환경 조성 기여

이정진 | 기사입력 2024/10/28 [10:30]

꿀잼도시 광주, 알찬 축제관광 'G-페스타 광주' 성료

가을 축제 통합브랜딩해 체류형 관광환경 조성 기여
이정진 | 입력 : 2024/10/28 [10:30]

▲ 충장축제 모습. 제공=광주시    


[에너지경제닷컴=이정진 기자] 광주광역시는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6일까지 12개 기관에서 진행하는 17개의 축제, 행사, 마이스를 통합브랜딩한 'G-페스타 광주'를 올해 처음 선보였다.

 

'G-페스타 광주'는 축제의 계절인 가을에 아시아문화중심도시이자 예술여행도시, 그리고 맛의 도시 광주의 매력을 집중 홍보하고 외래 관광객들의 체류시간을 늘려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.

 

'G-페스타 광주'는 예술을 주제로 한 시즌1 '조이풀(Joyful) 광주', 미식을 주제로 한 시즌2 '테이스티(Tasty) 광주'로 구분해 고유 색을 입혔고 대규모 전시행사와 연계해 시너지효과를 거뒀다. 특히 'G-페스타 광주'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역 축제 통합브랜드 우수사례로 꼽으면서 전국적으로 이름을 알렸다.

 

광주만의 예술로 재미와 감동의 즐거움을 선사한 시즌1 조이플(Joyful) 광주는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13일까지 19일 간 11개의 행사로 구성됐고 미향의 도시 광주의 맛으로 즐거움을 선사한 시즌2 '테이스티(Tasty) 광주'는 10월 17일부터 26일까지 10일 간 맛을 주제로 6개의 행사가 열렸었다.

 

광주의 문화, 예술, 미식을 알리고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진행한 숙박할인 프로모션이 연일 선착순 마감되며 G-페스타 광주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.

 

2024 G-페스타 광주가 성료됨에 따라 광주시는 참여기관과 함께 올해 G-페스타 광주의 성과와 보완할 점, 내년 연계콘텐츠 구성 등을 논의해 G-페스타 광주를 한층 고도화할 계획이다.

 

강기정 광주시장은 "예술과 미식을 주제로 광주만의 고유한 매력을 담아 올해 처음 선보인 G-페스타 광주가 많은 이들의 참여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"며 "축제, 명소, 사람을 연결하고 통합해 시너지를 높였다. 앞으로도 광주만의 자산과 가치를 담은 축제도시 브랜딩을 통해 재미와 활력 넘치는 꿀잼도시 광주를 만들겠다"고 말했다.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이동
메인사진
전남도교육청, 전국 시도교육청 평가 '최우수'
  • 썸네일
  • 썸네일
  • 썸네일